본문 바로가기
Local Trip

이케아 쇼룸 같은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by 지알엠 2020. 8. 28.

이케아 쇼룸 같은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추천


안녕하세요 traveler_grae 입니다.

 

  얼마 전에 여름 휴가로 강원도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라면 평소에 가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보통 길게 휴가 때마다 다녀오곤 했는 데, 이번에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국내 여행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국내 여행을 아주 많이 다녀본 것이 아니기에, 그리고 강원도는 특히 잘 다녀본 적이 없어 이 기회에 3박 4일 동안 다녀와보기로 했습니다.

 

  그 중 첫번째로는 올림픽으로 유명했던 평창에 1박 머무르기로 했고, 마지막 해외여행에서 이용했던 에어비앤비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이용해보았고 결과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호스트분과 숙소를 만나 이렇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글 하단에는 평창 에어비앤비 숙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요약 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글 목록
1) 강원도 평창 숙소 위치 정하기

2) 에어비앤비 예약

3) 실내 사진, 편의시설 및 주차

4) 숙소 주변 즐길거리 : 휘닉스 파크

5) 그 외 즐길거리



+ 관련 기타 정보

 

강원도 평창 숙소 위치 정하기

강원도 평창 숙소 위치

  우선 에어비앤비로 강원도 평창을 검색하면 이렇게 화면이 구성됩니다. 오른쪽에 지도를 보면 보통 휘닉스파크 주변으로 숙소 대부분이 모여있고, 그 아래로 몇 개 소수의 숙소들이 위치해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선택한 숙소는 저 세 개 중 마지막 숙소였는 데, 위의 두 개의 숙소는 복층형이라 자는 공간의 천장이 낮아 답답할 것 같아서 제외시켰고, 제가 선택한 곳은 약간 연식이 된 16평 아파트였지만, 실내를 새로 리모델링해서 아주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했고 평수가 넓어 무엇보다 쾌적했습니다. (후기도 물론 너무 좋아 선택했습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예약 가능한 날짜를 입력하고 숙박 인원 및 다양한 옵션들을 확인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차를 이용해서 강원도를 다녀왔다보니, 단지 내 혹은 외부 무료 주차라는 필터를 걸고 검색을 했을 때 가장 만족스럽게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이 곳이었습니다. 게다가 호스트 분들 중에 신뢰 할 수 있는 슈퍼호스트분을 만나면 좀 더 수월합니다.

 

  아무래도 풍부한 경험과 1개 이상의 다양한 숙소를 호스팅하는 이력이 아무래도 신뢰가 가고 대부분의 슈퍼 호스트분들은 문의 시 응답 시간도 짧고 응답률도 거의 100퍼센트에 도달할 만큼 신뢰성이 높아 고객분들에게 불안함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사진과 같은 깔끔함이 실제 숙소를 방문했을 때 일치할 확률도 무척 높고 대부분의 후기들을 통해 그걸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 후기를 꼭 다양하게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실내 사진, 편의시설 및 주차

  다시 제 숙소의 세부정보로 돌아옵니다.  갑자기 드는 생각이지만, 여행을 해보면 할 수록, 그리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예전처럼 값싼 닭장 같은 게스트 하우스에서는 정말이지 더이상 지낼 수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혼자라면 모를 까, 연인 혹은 친구들과 같이 간다면 사서 고생을 하고 싶지 않고 다른 모르는 이들과는 떨어져 프라이빗하게 조용히 여유롭게 편하게 지내다 오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어쨋든 제가 그래서 가격도 합리적이고 (보통의 유명한 호텔이나 리조트 보다 대부분 에어비앤비가 공간도 좀 더 큰 편이고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정말 그 여행지 동네에 집에 머물다 온다는 느낌이 듭니다. 체크인/체크아웃의 시간도 있지만 호텔이나 리조트의 그 무언가 정없이 청소원이 들이닥칠 것만 같은 정없음이 잘 느껴지지 않고, 호스트에게 다시 이 집을 깨끗한 상태로 돌려주어야 겠다는 정도의 느낌이 있고, 체크아웃시에 대부분의 친절한 호스트들은 머물러주어서 고맙다며 조심히 돌아가라는 안부의 인사도 잊지 않는 편이니 말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괄호로 다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다시 제 숙소로 돌아오면, 16평 아파트 전체를 쓰는 겁니다. 거실과 화장실, 2층 침대가 있는 방이 있습니다. 두 명이 지내기에는 아주 쾌적하게 넓고 여분의 매트리스와 이불 그리고 배게가 있기 때문에 4인 가족이 머물기에도 충분한 공간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호스트 분의 센스있는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에어비앤비

  꽤나 연식이 되 보이는 아파트인데 실내로 들어오면 아주 훌륭한 호텔이 따로 없었습니다. 물론 드럼세탁기와 세재, 섬유유연제도 있어 당일 세탁이 가능하고, 아주 예쁘게 인테리어된 공간이기 때문에 2만원 청소비 환불 룰이 존재합니다. 깔끔하게 이용하신다면 2만원을 환불받을 수 있는 데, 그만큼 호스트분이 이 집을 깨끗이 유지하려는 의지가 다분해보여 좋았습니다.

 

  저도 환불받았는 데 평수에 비해 매우 저렴했던 숙소였음에도 2만원을 환불받았으니 거의 거져 머물렀던 거나 다름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

 

숙소 주변 즐길거리 : 휘닉스 파크

  아무래도 이 숙소의 가장 큰 장점은 휘닉스 파크 정문 정말이지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휘닉스 파크에 대해서 정말이지 잘 몰랐던 사람 중에 한 명이었는 데, 이 곳은 그냥 스키장으로만 알고 있었던 저에게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겨울도 정말 즐겁겠지만, 생각보다 강원도 중에 그 것도 평창에서는 딱히 즐길거리가 크지 않아서, 제 개인적으로는 휘닉스 파크 구경을 메인 일정으로 잡고 여행일정을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겨울엔 스키도 있지만 여름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골프 / 곤돌라 / 블루케니언 워터파크 스파 또는 온천 / 루지 / 짚라인 / 글램핑 / 차박도 즐길 수 있으며 푸드코트도 운영 중이니 휘닉스  파크 내에서 정말 이용 가능한 시설들이 참 많습니다.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 루지

  특히나 어린 아이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휘닉스파크 한 장소에서 다양한 걸 해결?할 수도 있으니 참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해외에서도 재밌기로 유명한 루지를 탔는 데 싱가폴에서 탔던 루지보다 트랙이 꽤나 길어서 더 재밌었고 짚라인을 처음으로 타보았는 데 아주 높은 곳에서 출발하지 않아 비교적 어린아이들도 재밌게 안전하게 탈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성인인 저에게도 정말 재밌었던 짚라인이었습니다. 게다가 넓은 잔디밭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고 특히나 캠핑을 좋아라 하는 아이들과 어린이?들에게도 글램핑 할 수 있는 공간을 잘 구성해놓고 있으니 이 곳에서 1박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휘닉스 파크 내에서 경차 레이를 차박용으로 개조해서 내차가 아닌 휘닉스 파크 레이 개조차로 차박을 경험해볼 수 있어 보였는 데, 이 것 또한 재밌는 추억만들기가 될 것 같아 보였습니다. 🙃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 차박, 캠핑카

 

그 외 즐길거리

  휘닉스 파크에서 액티비티를 하고 난 후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한 숙소로 들어가서 샤워한 후 에어컨을 쬐면서 한 숨 자면서 든 생각이지만 정말이지 숙소 선택을 너무너무 잘했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어쨋든 휘닉스 파크를 꼭 평창에서 메인 여행지로 넣으시면 후회는 없을 거지만,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주변에 허브나라 농원이나 이효석 문학관, 흥정계곡과 강릉으로 가는 길에 양떼목장도 있으니 다음 날 강릉으로 간다면 한 번쯤 가볼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저녁에 평창에도 크게 소고기 정육식당이 있어 힘들었던 액티비티로 소진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었으니 소고기 정육식당을 여행일정에 포함시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평창에는 해보거나 구경할 만한 것들이 많지는 않으니까요.

 

 이렇게 오늘 강원도 평창의 숙소 위치과 메인 일정이 될 수 있는 휘닉스 파크, 그리고 에어비앤비 숙박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강원도는 이 번이 두 번째이지만, 정말 힐링이 될 수 있는 그런 곳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차들이 별로 없어 운전도 쉽고 길도 쉬우니까 외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기도 했구요.

 

  어서 코로나가 다시 좀 잠잠해져서 날도 선선해지면 시원한 강원도로 못해본 것들을 보러 떠나고 싶어지길 바랍니다. 🙋🏻‍♂️

 

 

▶︎ 에어비앤비 강원도 평창 숙소 링크 : https://www.airbnb.co.kr/rooms/43378944?source_impression_id=p3_1598613713_YHSwwVUfkrz3tOcO

▶︎ 에어비앤비 4,5000₩ 할인링크 : www.airbnb.co.kr/c/youngsooj43?referral_share_id=e83988e7-0641-4cf4-a9ff-87a5ea7077a6

    ㄴ에어비앤비 미가입 회원 링크로 가입 후 예약 시 4,5000₩ 할인된답니다. 👍

▶︎ 강원도 평창 놀거리
01 휘닉스 파크 (워터파크 / 골프장 / 글램핑 / 차박 체험 / 짚라인 / 루지 / 곤돌라 / 자연숲길 외)
https://phoenixhnr.co.kr/page/main

02 허브나라 자연농원
03 이효석 문학관
04 흥정계곡
05 강릉 가는 길 양떼목장
06 소고기 정육식당

 

그럼 이만 🙋🏻‍♂️

- Travelers traveling all over the worl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