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cal Trip

행궁동 수제버거 맛집, 버거스테이지 (+행궁동/행리단길 주차 꿀팁)

by 지알엠 2021. 2. 14.

행궁동 수제버거 맛집, 버거스테이지 (+행궁동/행리단길 주차 꿀팁)


※ 본 포스팅은 '완전한 내돈내산 포스팅' 임을 알려드립니다.
※ 직전 포스팅으로 이동 (클릭) ▼

2021/02/09 - [Local Trip] - 수원 행리단길 루프탑 카페 매트 그린

 

수원 행리단길 루프탑 카페 매트 그린

수원 행리단길 루프탑 카페 매트 그린 ※ 본 포스팅은 '완전한 내돈내산 포스팅' 임을 알려드립니다. ※ 직전 포스팅으로 이동 (클릭) ▼ 2021/01/27 - [Local Trip] - 현대백화점 압구점 본점에서 즐기

document-grm.tistory.com


안녕하세요  TRAVELER_grae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수원화성 근처 행궁동 행리단길 카페거리의 감각있는 카페였던 매트 그린이란 카페 소개에 이어, 두 번째로 행궁동의 수제버거 맛집으로 통하는 버거스테이지라는 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버거 스테이지는 수원 행궁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지점을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 수제버거 전문점이니 꼭 수원이 아니신 분들도 관심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글 목록

1) 수제버거 전문점 버거 스테이지, 프랜차이즈와 배달앱 실시
2) 수원화성 행궁동 행리단길 버거스테이지 직영점 매장 사진
3) 행궁동 버거스테이지 메뉴 및 가격 정보
4) 리얼통새우칠리버거, 베이컨 치즈버거 후기
5) 사이드메뉴, 어니언링 후기 및 행궁동 주차 꿀팁


수제버거 전문점 버거 스테이지, 프랜차이즈와 배달앱 실시

우선, 제가 처음으로 버거스테이지를 접했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ㅎ 수원역 근처 행궁동에 자주 놀러가곤 했는 데, 카페거리 말고도 맛집은 어떤게 있을 까 검색하다가 평소 좋아하는 수제버거를 하는 곳이 있어 들어갔던 곳이 버거 스테이지였으니까요 !

이 포스팅을 위해서 검색을 하기 전까지, 저는 개인적으로 행궁동 버거스테이지가 개인이 운영하는 맛집이며 한 곳에만 있는 줄 알았는 데 알고보니, 울산대학교 근처에 본점을 둔 프랜차이즈였던 걸 알게 되었습니다.

 

 



뭐 그렇다고 해서 개인이 운영하는 맛집이 아니라고 실망감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여러 매장들이 최근 들어 많이 생겨났고 알고보니 제 집 근처에서도 이미 생겨서 심지어 맛잇게 먹었던 수제버거를 배달앱(배민 / 요기요)를 통해 시켜먹을 수 있다는 걸 알게되고 참 신기했어요!

그래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지점들을 검색해볼 수 있었고 제가 방문했던 수원화성 근처 행궁동의 한옥을 개조한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행궁동 버거스테이지가 이 프랜차이즈의 수원지부 직영점이자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ㅎ

제가 뭐 요식업을 차릴건 아니라서 그다지 아주 유용한 정보가 아닐 수는 있지만, 평소에 운영하는 가게에 '샵인샵' 개념으로 많이 최근에 오픈되고 있다고 하니, 자영업자?분들께서는 솔깃할만한 정보라고 생각해서 스터디를 해보았습니다ㅎ


버거스테이지 개점비용 상세 정보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수원화성 행궁동 행리단길 버거스테이지 직영점 매장 사진

제가 직접 가보았던 2층짜리 한옥이 개조되어 양식인 수제버거가 만나는 특색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행궁동 버거스테이지의 독특한 매력을 사진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이 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만족할만한 매장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ㅎ


 




행궁동 버거스테이지 메뉴 및 가격 정보

버거스테이지는 수제버거를 시그니처 메뉴로 지향하고 있는 맛집이기 때문에, 이 곳에서 우선 1인 1버거 씩은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7,800원짜리 버거들은 리얼치즈 / 베이컨치즈 / 불고기치즈 / 통가슴살치킨 / 해쉬브라운 / 베이컨에그 / 어니언베이컨 버거가 있으며 시그니처 버거(9,800원~11,800원)로는 리코타제이컨 / 어니언베이컨 / 리얼통새우칠리 / 머쉬룸 / 더블패티베이컨치즈 / 아보카도버거(한정메뉴)가 있습니다.

추가로 미니 병콜라와 생맥주 그리고 감자튀김, 버팔로윙 등을 조합한 콤보메뉴가 있으며, 사이드로는 해시브라운 / 감튀 / 치즈감자 / 치즈볼을 비롯해서 제가 참 좋아라하는 어니언링이 있습니다.  물론 맥주 안주에 최고인 버팔로윙도 있습니다 :^)


 

리얼통새우칠리버거, 베이컨 치즈버거 후기

우선 새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리얼통새우칠리버거가 잘 맞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ㅎ 흔히들 버거라고 한다면 버거킹의 새우가 들어간 버거도 유명한데, 그 버거가 TV에서 광고될때 나오는 그 이미지와 실제 버거스테이지의 새우버거 이미지가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통새우가 들어가있는 데, 새우 알이 매우 작은 것들이 아닌, 정말 큼지막한 리얼 통새우가 맛잇게 구워진 채고 패튀위에 올라가서 씹으면 육즙이 팡팡 터질 정도로 매우 탱글탱글하고 크기가 큰게 매력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약간 일반적인 버거로 볼 수 있는 베이컨치즈버거의 후기입니다. 베이컨치즈버거 또한 일반적으로 버거킹이나 맥도날드 등에서 맛있게 TV로 나오는 그런 이미지와 버거스테이지 버거 실사 이미지가 매우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싱싱하게 초록빛을 띄는 상추? 양상추?가 입맛을 정말 돋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버거스테이지 수제버거들입니다. 기본적은 가격 구성을 가지는 버거임에도, 특별히 시그니처 버거를 드시지 않더라도 베이직하게 아주 맛있는 버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메뉴이니, 시그니처 버거 2개를 시키시면 가격도 부담이 되니, 1개의 버거는 기본 버거들 중 베이직하지만 아주 만족감이 큰 베이컨치즈버거를 추천드립니다ㅎ




사이드메뉴, 어니언링 후기 및 행궁동 주차 꿀팁

마지막으로 제가 아주 매인 버거 못지않게 좋아라하고 흡입하는 어니언링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감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수제버거라고 한다면 사이드로 어니언링이 꼭 있어줘야 선택의 폭을 잘 고려하고 있는 사려깊은? 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런 부분에서 이 행궁동 버거스테이지의 사이드 메뉴 또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메뉴 구성이라고 생각을 하며 (버팔로 윙도 좋습니다.) 어니언 링이 버거와 함께 먹었을 때 느끼함을 좀 더 덜어주고(감튀보다) 바삭하지만 깔끔한 맛을 느끼게 해주어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ㅎ

먹는 거에 왜이리 진지하게 말하고 있는 지..ㅎ


마지막으로 이 사람많은 수원화성 근처, 수원역 근처 행궁동의 행리단길에서 주차를 꼭 하셔야겠다면! 버거스테이지와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수원시립 선경도서관에 주차하시면 매우 저렴하지만 어느 정도 주차면이 보장되어 있는 쾌적한 주차공간을 맞이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셔요ㅎ

이건 저만 알고싶은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공개를 해봅니다ㅎ  그럼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다음주도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



그럼 이만 🙋🏻‍♂️
- TRAVELER_Grae TRAVELing all over the world.


※ 다음 포스팅으로 이동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