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cal Trip

이번 주말 용인에서 힐링했어요! 핫플 칼리오페 후기

by 지알엠 2021. 9. 27.

이번 주말 용인에서 힐링했어요! 핫플 칼리오페 후기


※ 본 포스팅은 '완전한 내돈내산 포스팅' 임을 알려드립니다.

※ 직전 포스팅으로 이동 (클릭) ▼

2021.06.11 - [Local Trip] - 배민 나만 비싸요? 가성비 갑 담꾹 추천 (혼밥/자취/캠핑)

 

배민 나만 비싸요? 가성비 갑 담꾹 추천 (혼밥/자취/캠핑)

배민 나만 비싸요? 가성비 갑 담꾹 추천 (혼밥/자취/캠핑) ※ 본 포스팅은 '완전한 내돈내산 포스팅' 임을 알려드립니다. ※ 직전 포스팅으로 이동 (클릭) ▼ 2021.06.10 - [Local Trip] - 코로나도 못 막

document-grm.tistory.com


안녕하세요  TRAVELER_grae 입니다.

이번 주말에 커플들끼리 모임이 있었다. 물론 나는 아이가 아직 없지만, 아이가 있는 커플 둘과 함께 봤는 데 이런 코로나를 뚫고 경기도 용인에 이런 대단지 핫플 카페가 있다니! 용인에는 이렇다할 카페가 별로 없는 줄 알았는 데.. 경기도 오산이었다.

그럼 경기도 용인 핫플 칼리오페 카페 후기 시작.

칼리오페 기본 정보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성산로 170번길 23-1
   (지번 : 역북동 89-29)

- 코로나 상생지원금 사용처 (용인시)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저녁 9시 반

- 주차 : 외부 전용 주차장 (매우 넓다)

- 인스타 :

- 블로그 : blog.naver.com/calliope_kr

 

복합문화공간 칼리오페 : 네이버 블로그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용인 칼리오페입니다. 10:00 - 20:00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한 평일 단축 운영 중입니다.

blog.naver.com

 

 

칼리오페 메뉴 및 가격

- 스페셜티 아메리카노 : 7.5
- 아메리카노 : 6.5
- 라떼 : 7.0
- 바닐라 라떼 : 7.5


그 외 녹차라떼인 말차라떼와 더티 초코, 로얄 밀크티, 딸기 라떼, 레몬 에이드, 스무디와 티 종류도 있고 무엇보다 베이커리 카페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빵들이 카페 한 가운데 넓다랗게 진열되어 있다.


물론 그 옆에 추가로 조각 케익들도 전시?되어 있고 기본적으로 아주 큰 대형 몬스터 급 카페라서 그런지 몰라도 커피 가격이 매우 매우 사악하다. 맛은 그닥? 보통의 맛이니 너무 기대하지 말자.

 

내부 인테리어 및 층별 안내

1) 1층 : 주문 받을 수 있는 직원분들, 포스기와 음료 제조 공간 바가 있다. 앞서 말했듯이 거대하게 여러 종류의 빵들을 진열해둘 수 있는 큼지막한 테이블이 눈을 현혹시키게 만든다. 도대체 빵을 위한 전시공간은 몇이나 되는 건지. 이곳은 카페인가 베이커리인가. (그야 베이커리 카페이지)


2) 2층 : 이 곳은 2층까지 구성되어 있다. 1층은 그렇고 2층은 레스토랑과 바를 겸하는 곳이다. 외국 생맥주를 팔기도 하고 바를 겸하기 때문에 각종 와인을 비롯해서 요즘 관심있어진 위스키들도 꽤나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쉐리 캐스크 위스키를 비롯해 버번 위스키도 있으니 어느정도 대중적인 술들을 같이 파는 곳.

아 참, 참고로 2층은 '노 키즈 존'이기 때문에 데리고 가지 맙시다. 그리고 2층은 레스토랑 뿐 아니라 카페 좌석들도 같이 있으니 음식을 꼭 먹어야 하는 건 아니다.

 

 

외부 전경 및 소개

  이 곳은 매머드급 거대 대형 카페이다. 어떤 수식어를 붙여도 참 너무 크다란 생각이 들었다. 카페라기 보단 뭐랄 까. 건물이라고 봐야할 까? 물론 층인 2층 뿐이 되지 않지만, 나름대로 아주 넓~~~직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근데 그 것 뿐만 아니라 건물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대지?들도 매우 인상적이다. 나름대로 정원을 신경쓴 푸르른 잔디밭이 있어 걸어다닐 수 있는 아이들과 놀러온 부부들이 아주 많았다. 그리고 자그맣게 분수를 만들어 놓아서 아이들이 주변을 돌아다니며 구경하기도 좋고 햇볕이 뜨거운 날에 나름대로 그늘과 시원함이 있어 야외 테이블에 앉아있기 좋아 보였다.


  우리도 실내도 물론 웅장하지만 날씨도 좋고 탁 트인 야외 테라스 자리에 앉았는 데 분수 가까이 있는 자리가 그늘도 있고 아주 쾌적하니 좋았다. 

 

#글을 마치며

  이 곳은 아주 덩치가 큰 카페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좀 소소한 전문점 느낌이 나는 카페와는 거리가 멀다. 경기도 용인이 그리 먼 거리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근교라고 할만한 곳에 있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한 번쯤 용인에서 약속이 있다면, 본인이 차가 있다면 그리고 아이가 있다면 찾아갈만한 곳이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작은 아이가 있는 부모들에게는 두 번 추천할만큼 아이들과 가기 좋은 카페이며, 그냥 커플이 간다고 한다면 굳이 추천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딱 그 정도의 카페였다.

  커피 맛이 그냥 그랬기도 해서.


그럼 이만 🙋🏻‍♂️
- TRAVELER_Grae TRAVELing all over the world.


※ 다음 포스팅으로 이동하기 ▼

댓글